계룡시, 슬기로운 가정의 달 행사 추진
계룡시, 슬기로운 가정의 달 행사 추진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0.05.01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온라인에서 할 수 있는 가족사랑 행사 진행

계룡시는 5월의 가정의 달을 맞아 코로나19 감염 걱정없는 가족사랑 행사를 진행한다.

시는 코로나19 감염예방 및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당초 계획한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집합 행사를 취소함에 따라 각 가정이나 온라인 등을 통해 할 수 있는 가족사랑 행사를 준비했다.

계룡시청
계룡시청

5월 4일부터는 계룡시건강가족·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관내 다문화가정, 맞벌이가정 등을 대상으로 가족사랑 UP!UP!프로그램 및 소통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가족들이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카네이션 만들기, 가족사진으로 만든 가족퍼즐액자 등 교구를 각 가정에 배부하고, 활동사진을 온라인을 통해 시민들과 공유함으로써 가족사랑을 확인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진행한다.

또 관내 초등학생과 가족들이 함께 부르는 동요대회인 ‘가화만사SONG‘도 개최된다.

‘가화만사SONG’‘은 (사)기호문화유산활용진흥원이 주관하고 계룡시가 후원하는 고택종갓집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처음 시행되며, 가족이 함께 부르는 모습을 영상 촬영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도시락과 함께 카네이션을 비대면 방식으로 전달하는 등 가정의 달 소외될 수 있는 이웃들을 위한 기회도 마련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가족모임과 행사를 잠시 미루고 감염병 극복을 위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가족들을 서로 응원하고 고마운 마음을 나누는 행복한 가정의 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