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포스트 코로나 시대, 영어교육 새로운 접근’
대전교육연수원,‘포스트 코로나 시대, 영어교육 새로운 접근’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0.05.04 1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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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광우)은 영어교사 심화연수 과정으로 지난 1일 「포스트 코로나 시대, 영어교육 새로운 접근」 특강을 운영했다고 4일 밝혔다.

영어교사 심화연수 과정으로 지난 1일 「포스트 코로나 시대, 영어교육 새로운 접근」 특강 운영
영어교사 심화연수 과정으로 지난 1일 「포스트 코로나 시대, 영어교육 새로운 접근」 특강 운영

온라인 국제교육협력 연수 프로그램으로 ‘학교 대 학교’, ‘학급 대 학급’으로 이루어지는 실제적 협력프로그램 구성 방법과 최근 화두인 ‘문화포용성’ 중심의 ESD프로젝트 학습법 및 교과중심 교육협력 개발 등의 내용은 연수생들의 높은 관심을 자아냈다.

대전교육연수원 외국어교육 연수팀은 ‘APEC국제교육협력원’과 연계한 이번 특강을 시작으로 지구공동체가 상호협력하여 위기를 극복하고 상생할 수 있는 ‘국제교육협력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영어교사 심화연수의 한 영역으로 지속적으로 적용할 방침이다.

영어교사 심화연수, 지난 1일 「포스트 코로나 시대, 영어교육 새로운 접근」 특강 운영
영어교사 심화연수, 지난 1일 「포스트 코로나 시대, 영어교육 새로운 접근」 특강 운영

영어교사 심화연수 과정에 참여 중인 유성고 이상봉 교사는 ”이번 특강을 계기로 APEC 역내 개발도상국 대상 교육봉사단 파견사업 및 국가 간 수범사례 공유 프로젝트 등에 관심이 생겼다”고 밝히며, “시험을 위한 영어가 아닌, 영어를 매개로 하는 실제적 영어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글로벌 교류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광우 원장은 “세계 공동체 의식에 기반한 자발적 위기상황 극복 등 코로나 이후의 교육에 대한 새로운 접근은 필수적이다.”라며, “국제교육협력 활성화 워킹그룹 운영 및 네트워크 구축 등 세계시민교육을 지향하는 다양한 형태의 맞춤형 연수를 체계적으로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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