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문화예술교육 활동가 네트워크 지도 발간
충남 문화예술교육 활동가 네트워크 지도 발간
  • 강청자 기자
  • 승인 2010.04.12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활동하는 문화예술교육자들의 현황 한 눈에 볼 수 있게

충남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센터장 안수영)에서는 충남 도내 16개 시․군의 문화예술교육 활동가들의 현황을 한 눈에 쉽게 볼 수 있도록 ‘인물 네트워크 지도’를 발간하고 13일 발간회를 갖는다.

▲ 충남지역 문화예술가 ‘인물 네트워크 지도’
이 지도에는 각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문화예술교육 관련 박물관 학예사, 예술단체 대표자 및 실무자, 기획자 등 총 62명을 문화예술교육 활동가로 선정하여 수록했다.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문화예술교육 활동에 열정적이며, 각종 문화예술교육 기획과 프로젝트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인물로 구성되어 있다.

충남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금년 문화예술교육 활동가 네트워크 지도 제작을 시작으로 앞으로 더 많은 다양한 분야의 인물을 발굴하여 차년도에는 보다 촘촘한 인력 네트워크 지도를 작성할 계획이다.

이 지도는 충남의 문화·예술·교육과 관련한 인적자원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문화예술교육 인력간의 소통과 교류의 물꼬를 텄다는 점에서 의의를 갖는다.

충남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에서는 지역문화예술교육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이들 활동가들의 활동을 지원하는 구심점으로써의 역할을 할 계획이다.

오늘 13일 온양민속박물관에서 열리는 문화예술교육 활동가 네트워크 지도 발간회 및 워크숍에는 충남도의 문화예술교육 활동가 및 관계자, 문화예술교육에 관심 있는 분들은 누구든지 참석 가능하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초청공연으로는 장우진 작가와 함께하는 유럽 왕실의 움직이는 장난감에서 유래된 ‘오토마타 공연’이 펼쳐져 새로운 문화예술교육 컨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우리지역 문화예술교육으로 꿈꾸기’라는 주제로 지역문화예술교육의 현황과 발전과제에 대해서 토론하고 발전방향을 공유하는 토론회도 갖는다.

한편, 충남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충청남도의 지원을 받아 지역의 문화예술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사업을 주관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