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 등교개학 전 학교시설공사 화재 예방 점검
대전동부교육, 등교개학 전 학교시설공사 화재 예방 점검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0.05.08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시설공사 화재 예방 특별점검 실시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은 학생들의 등교개학을 대비해 관내 학교시설공사 현장을 대상으로 11일부터 5일간 ‘공사장 화재 대비 태세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전경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전경

동부교육지원청에서는 이번 특별점검을 통해 작업장 내 위험물 사용·보관 현황, 불꽃 비산방지 조치 계획 및 소화기구 비치 현황, 화재감시자 배치 계획 및 비상연락 구축 체계 등 화재 사고 예방 및 피해 최소화 대비 태세 등을 집중 점검 할 예정이다.

최근 이천 물류창고 화재 등 시설공사 중 화재사고로 인하여 대형 인명·재산 피해가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 시민들은 예방·대비 할 수 있는 인재사고로 재발방지를 위해 관리·감독을 강화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하여 온라인개학 이후 어렵게 등교개학을 결정한 상태에서 학생들이 등교하는 학교에 시설공사가 진행 중일 경우 화재사고는 또 다른 걱정거리가 될 수 있었으나, 이번 학교시설공사 화재 예방 특별점검을 통해 한시름 놓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유덕희 교육장은 “학생들의 등교개학 전 공사 규모와 상관없이 화재 안전사고 우려가 있는 모든 공사현장을 대상으로 사고 요인을 사전에 발견·조치하여, 학생들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는 쾌적한 교육환경을 만들어 가겠습니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