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원, 유아 몸놀이 ‘떼굴떼굴 폴짝’ 콘텐츠 제작
세종교육원, 유아 몸놀이 ‘떼굴떼굴 폴짝’ 콘텐츠 제작
  • 최형순·이성현 기자
  • 승인 2020.05.08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악노래 맞춰 곤충 모습 흉내...다양한 신체 동작

세종시교육청 직속 세종교육원이 유아 몸놀이 ‘떼굴떼굴 폴짝’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보급했다.

세종교육원 떼굴떼굴 폴짝 콘텐츠 동작 따라하는 아이들
세종교육원 떼굴떼굴 폴짝 콘텐츠 동작 따라하는 아이들

이같은 콘텐츠 제작은 유치원 개원을 기다리며 집안에서 하루종일 유아와 보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가정에서 유아들의 놀 권리를 보장하고 즐거운 놀이 경험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교육원은 어린 유아도 따라하기 쉬운 동작으로 구성된 세종아이 몸놀이 ‘떼굴떼굴 폴짝’ 온라인 콘텐츠 1탄, 2탄을 제작해 세종교육원 누리집(https://edu.sje.go.kr)-세종e유치원에 탑재했다.

‘떼굴떼굴 폴짝’은 국악노래에 맞춰 숲속에 살고 있는 사마귀, 귀뚜라미, 거미 등 여러 곤충의 모습을 흉내 내는 다양한 신체 동작으로 구성됐다.

노래의 음계는 한국 전래동요의 기본음인 ‘미-솔-라-도’ 네 음을 사용해 유아기에 한국의 음악적 모국어를 자연스럽게 익히도록 했다.

제작된 콘텐츠는 세종교육원 누리집에 탑재돼 가정에서 학부모와 자녀가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교사들은 개원 이후에 아침체조, 국악놀이 등의 자료로도 활용 가능하다.

사진숙 원장은 “실내에서 오랜 기간 생활하는 유아와 학부모에게 신명나고 재미있는 몸놀이를 통해 스트레스 해소와 건강한 생활 지원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