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리 당 최고 150만까지 지원
대전시 서구(구청장 가기산)는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는 활기차고 행복한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해 「2010년 우수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신청대상은 2010.4.20 이전에 서구에 등록된 학습동아리 중 단순한 사교나 친목이 아닌 일정 주제에 대한 학습과 토론이 목적인 동아리이며, 최소 10명 이상으로 구성되어야 하고 구성원 중 80%이상이 서구민이여야 한다.
우수동아리로 선정된 동아리는 강사료, 교재비 등 필수경비에 한해 1개 동아리 당 최고 150만원이내에서 지원금을 받을 수 있으며 오는 4월 20일 사업설명회를 거쳐 신청을 받아 심사 후 5월 11일 선정결과를 발표하고 선정된 동아리를 대상으로 5월 13일 오리엔테이션을 실시, 올해 11월말까지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서구는 효율적인 동아리 운영을 위해 담당공무원과 동아리 회원과의 지속적인 만남을 주선하고, 운영실태와 진행상황을 수시로 점검하는 한편, 활동사항과 연구실적을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 학습동아리가 진정한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신청기간은 4.21~27일 까지이며 서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세부사업계획서와 활동실적을 첨부하여 서구청 기획감사실로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