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선봉 예산군수, 문해교육상 수상
황선봉 예산군수, 문해교육상 수상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0.05.13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해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 인정

황선봉 예산군수가 지난 12일 ‘문해교육상 기관장부문’을 수상했다.

황선봉 군수(왼쪽)가 문해교육상을 전달 받는 모습
황선봉 군수(왼쪽)가 문해교육상을 전달 받는 모습

13일 예산군에 따르면, (사)한국문해교육협회가 주관, 수여하는 이번 상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문해교육에 헌신과 열정, 성과를 보인 문해교육 기관장에게 주어진다.

군은 2009년 6개 시범 마을을 시작으로 11년째 문해교실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 36개 마을 500명을 대상으로 글을 읽고 이해하는 능력은 물론 성인문해교과서 중심의 정보문해, 금융문해, 건강문해, 치매예방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특히 찾아가는 문해교실은 성인문해교육지원사업,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작품공모, 전국 문해학습자 백일장 대회, 문해교육 특성화프로그램 지원사업 등 각종 전국 규모 공모사업 뿐만 아니라 문해학습자 현장체험학습, 재량활동 지원, 문해한마당 등 어르신들이 공부하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병행 중이다.

최근 군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잠정적인 경로당 폐쇄 및 사회적 거리두기로 학습에 참여하지 못하는 어르신들을 위한 담당교사의 응원편지, 드로잉북, 예당호 출렁다리 퍼즐, 학습자료 등 비대면 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황선봉 군수는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문해교실을 빛내주시는 500여명의 어르신과 18명의 문해교사 덕분에 이번 수상을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예산군에서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