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농업대학, 샤인머스켓 과정 현장교육
천안시농업대학, 샤인머스켓 과정 현장교육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5.15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도농가 및 6차산업 농가 방문으로 현장 감각 향상

충남 천안시농업기술센터(소장 강성수)는 15일 천안시농업대학 샤인머스켓과정 교육생 현장교육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농업대학 샤인머스켓 과정 현장교육
농업대학 샤인머스켓 과정 현장교육

이번 샤인머스켓 과정은 샤인머스켓 고품질 재배기술 이론 및 현장교육을 통해 샤인머스켓 농업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샤인머스켓으로 작목 전환을 준비하는 농업인의 기술 지도를 목표로 개설됐다. 현재 40명의 교육생이 교육을 받고 있다.

이날 현장교육은 선도농가를 방문해 샤인머스켓과 6차산업 농가를 체험해 보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재배농가 견학에서 현장컨설팅 진행은 물론 목장과 함께 치즈만들기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지역 내 6차산업 농가를 둘러보며 교육생간의 친목도 도모했다.

교육에 참석한 학생자치회 대표(회장 조준행)는 “벤치마킹과 체험을 통한 현장교육으로 알찬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뜻깊었다”고 말했다.

농업대학 샤인머스켓 과정 현장교육
농업대학 샤인머스켓 과정 현장교육

천안시농업기술센터는 앞으로 우수농장 방문과 현장컨설팅 등 천안시농업대학 샤인머스켓과정 교육이 이론에만 그치지 않도록 현장교육을 다양하게 추진해 교육 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강성수 소장은 “샤인머스켓 고품질 재배기술, 수출 규격화 관리, 조직화 성공사례 등 필수 이론기술 교육과 더불어 주요작업 시기별 현장컨설팅 및 현장견학으로 현장 감각을 익히는 것이 농업인 기술향상에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샤인머스켓 과정 교육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