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ㆍ구ㆍ동선거담당공무원 80여명 참석, 실무교육 중심으로
대전광역시는 오는 6월2일 실시되는 제5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차질없는 업무 수행을 위해 4월 28일 시청 세미나실에서 시·구·동 선거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선거사무(전산시스템) 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이번 교육은 행정안전부 전산프로그램 제작 위탁기관(SQT)에 의뢰하여 실시되며 선거인명부 작성 출력 등 실무적인 전산시스템 운영요령 교육 후 질의응답의 순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전산시스템 운용은 지방선거의 가장 기초가 되는 것으로 주 교육내용으로 ▲선거업무 처리절차, 주민 오류자 조회 ▲선거파일 작성(선거인 생성, 선거인누락자 조회 등) ▲선거인명부 작성상황 통보서 조회, 작성출력 ▲ 선거인명부 열람, 선거인명부 확정 통보서 작성 ▲ 투표 안내문 출력, 선거인명부 색인부 작성 등의 처리요령이다.
특히, 금년 선거는 교육감 선출 등이 추가된 8대선거로 선거업무 추진에 어려움이 뒤따르는 등 신중한 업무관리가 요구되어 이의 일환으로 전산교육을 실시하는 것으로 법정업무 추진에 만전을 기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대전시 관계자는 자치구 및 동에 대한 지도점검 실시로 완벽한 선거업무가 수행되도록 하고 시민들에게 투표참여 및 공명선거운동도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