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원대 산학협력단, '무주도시재생지원센터 개소'
목원대 산학협력단, '무주도시재생지원센터 개소'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0.05.24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지자체 협력 통한 공동사업 추진 확대

목원대(총장 권혁대) 산학협력단(단장 정철호)은 황인홍 무주군수를 비롯한 유송열 무주군의회 의장, 반영선 전북도시재생지원센터장, 백남돈 주민협의체위원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1일 무주도시재생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21일 전북 무주군 무주읍에서 무주도시재생지원센터 개소식이 열리고 있다.
지난 21일 전북 무주군 무주읍에서 무주도시재생지원센터 개소식이 열리고 있다.

지난 2월 목원대 산학협력단은 지역 현안에 맞는 도시재생사업의 발굴과 추진을 위해 무주군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또한, 목원대 김혜천 교수를 센터장으로 위촉하여 무주도시재생지원센터 설립을 추진해 왔다.

센터에서는 △도시재생전략 및 도시재생활성화 계획의 수립·추진 △현장 전문가 육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마을기업의 창업과 운영 지원 △주민제안 검토 △도시재생 공모사업의 지원과 평가·관리 업무를 하게 된다.

김혜천 무주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무주지역 도시재생을 위한 전문기관이자 중간조직으로서 역할을 다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며 “무주발전과 군민의 행복을 목표로 분야별 전문가 발굴과 주민역량 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정철호 산학협력단장은 “무주도시재생지원센터가 지속가능한 지역 생태계 조성의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운영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대학이 가진 전문성과 지자체의 수요를 결합한 공동사업 추진을 확대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