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식품가공기능사 자격증 취득과정 신청자 모집
예산군, 식품가공기능사 자격증 취득과정 신청자 모집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0.05.26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29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신청 접수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의 농산물가공 역량강화 기틀을 마련하고 농산물 가공지식과 기술을 갖춘 식품가공 전문가 양성을 위해 25~29일 관내 희망 농업인을 대상으로 '식품가공기능사 자격증 취득과정'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예산군청사
예산군청사

'식품가공기능사 자격증 취득과정'은 식품위생학, 식품화학, 식품가공 및 기계 등에 대한 이론교육과 식품가공작업 실기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기간은 6월 2일부터 8월 24일까지 매주 화·금요일 주 2회씩 총 19회, 66시간이 진행되며, 신청 자격은 군내에 주소지를 두고 식품가공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농업인이다.

교육생들은 이론교육 10회를 이수한 후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식품가공기능사' 필기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필기시험에 합격한 사람에 한해 실습교육 9회를 실시하게 되고 실기시험까지 통과하면 '식품가공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필기시험과 실기시험 응시수수료는 교육생 본인 부담이다.

농업기술센터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고자 마스크 착용, 교육장 출입 전 손 소독 및 발열 체크, 두 팔 간격 건강거리두기 등 지침사항을 준수하며 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다.

교육신청서 제출 및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041-339-8173)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