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생활 속 거리두기 동참 당부 ‘생활방역 돌입’
서산시, 생활 속 거리두기 동참 당부 ‘생활방역 돌입’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5.26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트 코로나 방역콜 운영하는 등 생활방역에 주력

충남 서산시가 코로나19 장기유행에 대비해 시민들에게 『생활 속 거리두기』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하고, 생활방역에 주력하겠다고 26일 밝혔다.

차량 방역 모습
차량 방역 모습

생활방역은 사회·경제 활동을 보장하되 시민 각자가 방역에 책임을 지고 스스로를 지키는 방역의 주체가 되는 것으로, 시는 시민들에게 개인위생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가정, 사무실 등 일상적 공간은 매일 2회 이상 환기, 손이 자주 닿는 곳 중심으로 주1회 이상 소독할 것을 권고했다.

또한 다중이용시설에서는 가능하면 개인물품을 사용하고, 승강기버튼, 출입문 등 불특정 다수의 접촉이 많은 곳은 소독제를 묻혀 매일 1회 이상 자주 닦아내는 등 표면소독 할 것을 당부했다.

시에서는 효과적인 생활방역 실천을 위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개인보호구 착용과 적절한 소독제 사용 및 올바른 소독방법 등에 대해 교육을 실시하고, 민ㆍ관 방역협력지원단을 구성해 대규모 시험장 및 행사장 등에 대해 방역소독을 지원하고 있다.

또 순차적 등교 개학 대비 학원・초등학교 어린이 통학버스 대상 방역소독 지원, 감염우려가 높은 학원・교습소 대상 자가소독방법 교육 후 표면소독제를 배부할 예정이다.

특히‘포스트 코로나 방역콜’을 운영해 시민들이 희망하는 장소에 대한 적극적인 현장방역을 실시하는 등 시민편의 및 건강보호를 최우선으로 생활방역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김지범 보건위생과장은 “코로나19를 비롯한 바이러스와 감염병의 차단을 위해서는 서산시뿐만 아니라 의료기관과 시민들 모두가 방역의 주체가 되어야만 한다”며 “생활 속 거리두기 준수와 생활방역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현장방역은 서산시보건소 방역팀(☎661-6526)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