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악성메일 대응 모의훈련
세종시교육청, 악성메일 대응 모의훈련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5.28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악성메일 대응 모의훈련하는 세종시 교직원.
악성메일 대응 모의훈련하는 세종시 교직원.

세종시교육청이 27·28일 이틀간 사이버위협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악성메일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최근 코로나19 사태를 악용해 ‘코로나 바이러스’를 키워드로 내세운 피싱메일이 급증함에 따라 원격수업, 재택근무 등 보안이 취약한 환경에서의 이메일 열람을 통한 피해 발생을 예방하기 위함이다.

모의훈련은 세종시교육청과 직속기관, 관내 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코로나19와 관련된 관심사를 담은 악성메일을 교직원 중 임의로 400명에게 발송하고 수신자들의 악성메일 열람 여부와 열람 시 초동조치·신고 상황 등을 점검했다.

재발 방지를 위해 훈련 종료 후 악성메일 대응현황을 분석하고 출처가 불명확한 이메일의 열람 금지, 컴퓨터 운영체제·백신의 최신 보안업데이트 등 보안권고 사항을 안내할 예정이다.

시교육청은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온라인개학으로 원격수업 등 새로운 교육환경 변화에 발맞춰 보다 현실적이고 시의적절한 훈련을 통해 지능화·고도화되는 사이버 위협에 대한 교직원들의 대응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영신 교육협력과장은 “지속적인 모의훈련을 통해 교직원들의 보안의식과 대응능력을 제고하고 미래사회를 대비한 안전한 사이버 교육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