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모든 학급 등교 완료”
세종시교육청 “모든 학급 등교 완료”
  • 최형순·이성현 기자
  • 승인 2020.06.08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이 8일 중1과 초 5·6의 등교를 마지막으로 모든 학교·학년의 등교수업이 진행된다고 밝혔다.

모든 학교, 학년의 등교수업 단계적 개시 완료
모든 학교, 학년의 등교수업 단계적 개시 완료

세종에서는 지난달 20일 고3 등교를 시작으로 단계적 등교를 실시해 관내 5만 9000명의 학생들이 등교수업을 완료했다.

시교육청은 학교 내 코로나19 감염병을 예방하고 안전한 등교수업을 지원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학교가 학생의 안전과 수업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6월 한 달을 ‘등교수업 지원의 달’로 지정‧운영해 교사 대상 외부 연수, 회의, 행사 등을 지양하고 수업‧생활지도‧방역 등 꼭 필요한 공문을 제외하고는 학교에 공문 시행을 자제하도록 했다.

또 학교 내 밀집도와 밀접 접촉 최소화를 위해 학년‧학급별 시차 등교, 원격수업과 등교수업 병행 운영하고 과밀학급, 중‧대규모학교는 등교인원을 평소 대비 2/3 정도로 유지하도록 적극 권고했다.

아울러 24시간 비상대응체계를 구축해 특이사항 발생 시 교육부, 유관기관과 신속하게 대응‧지원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시 모든 학교의 학생들이 차질없이 정상적으로 등교수업을 시작하게 돼 다행”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아 안전한 교육환경에서 배움이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