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기억을 잇다! 평화로 미래로”
대전교육청, “기억을 잇다! 평화로 미래로”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0.06.12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25전쟁 70주년 평화통일 계기교육 카드뉴스 제작‧보급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5일 6‧25전쟁 70주년 평화통일교육의 일환으로 계기교육 카드뉴스를 제작해 초‧중‧고등학교에 보급할 예정이다.

6‧25전쟁 70주년 평화통일 계기교육 카드뉴스 제작‧보급
6‧25전쟁 70주년 평화통일 계기교육 카드뉴스 제작‧보급

이 계기교육 자료는 코로나19에 대응해 학교 평화통일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간 활용할 수 있는 카드뉴스로 제작되었고 미래 통일세대의 통일에 대한 관심 제고 및 애향심 함양을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무엇보다 호국보훈의 달에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활용될 수 있는 실제적이고 유의미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첫 번째 부분은 6.25전쟁의 경과와 우리 지역에서 있었던 ‘대전지구전투’에 대한 설명과 그 당시 이 전투에서 활약한 인물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두 번째 부분은 학생들이 평화통일과 관련하여 대전 지역에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국립현충원’, ‘대전통일관’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현충탑’, ‘평화의 순간 포토존’ 등은 평화의 의미를 되새기고 통일한국을 상상해 볼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이다.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올해는 6‧25전쟁 70주년으로, 학생들이 6‧25전쟁에 대해 바로 이해하는 한편, 아픔과 갈등을 넘어 화해와 평화로 나아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평화통일교육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