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1학기 집단상담 프로그램 수료식’ 개최
한밭대, ‘1학기 집단상담 프로그램 수료식’ 개최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0.06.12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지난 11일 학생회관 집단상담실에서 ‘2020학년도 1학기 집단상담 프로그램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학생상담센터 집단상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과 센터장, 과장 등 관계자들이 간담회 실시
학생상담센터 집단상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과 센터장, 과장 등 관계자들이 간담회 실시

한밭대 학생상담센터(센터장 성희제)가 주관한 이날 수료식에서는 ‘미루기 습관 극복 및 스마트폰 중독 예방’이란 주제로 집단상담을 이수한 총 13명이 수료증을 받았다.

이번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스트레스 다루기와 나의 삶의 방향, 정서 조절 훈련 및 대처행동 학습, 감정과 가치관 탐색 등 다양한 내용으로 코로나19 상황으로 자칫 나태해질 수 있는 학생들에게 심리적 어려움의 극복을 도왔다.

화학생명공학과 1학년 이나결 학생은 “이번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나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고, 학교에서 유익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많았으면 좋겠다”고 하였고, 프로그램 기간에 열정적으로 운영해주신 상담사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집단상담 프로그램 수료식 후 학생들과 관계자들이 전체기념촬영
집단상담 프로그램 수료식 후 학생들과 관계자들이 전체기념촬영

성희제 센터장은 “우리 학생상담센터는 학생들의 대학생활 적응력 향상 및 자기이해 심리적 어려움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학생들의 행복한 대학생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코로나19 감염증으로 인하여 심리적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는 학생들이 대면상담을 불안해할 수 있으므로 전화 및 화상 상담을 제공해 상담센터의 접근성을 강화하고 있다며, 학생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1학기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여파로 프로그램을 축소하여 실시하였고, 소규모로 구성하여 지난 달 12일부터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2차례씩 5주간 진행되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