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고에서 배운 지식 지역사회와 공유 기회 가질 것이라고...
대전과학고등학교(교장 박찬승) 탐구동아리 별누리 학생들(총 15명)이 과학고에서 배우고 탐구한 천체관련 지식을 지역사회와 공유하기 위한 체험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찾아가는 천문․우주 교육」을 26일 야간에 장동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행사는 계절별 별자리설명, 별자리판 만들기, 천체퀴즈대회(상품증정), 과학고와의 만남(대화시간), 천체망원경 조립 및 설치법 설명, 천체관측 시연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대부분의 진행을 동아리 학생들이 직접 실시하였다고 한다.
특히 과학고와의 만남 시간에 대화시간을 가져 과학고를 가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며 가서는 무엇을 배우고 졸업 후에는 어디로 가는지 등을 1문 1답식으로 진행하여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장동초등학교 이성구 교장선생님은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과학고를 알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으며, 천문・우주 관련 지식을 넓히고 꿈을 키울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감사의 말을 잊지 않았다.
다음에 실시하는 찾아가는 천문・우주 교육은 7월 말 동명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할 계획, 요청이 있을 때마다 천체 체험의 기회가 적은 학생들을 직접 찾아가 천문․우주교육을 실시함으로써 과학고에서 배운 고급 지식들을 지역사회와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