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기자협의회, 네이버 카페 ‘세종다솜’ 7일 개설
세종시기자협의회, 네이버 카페 ‘세종다솜’ 7일 개설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7.0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나 자유롭게 카페 가입 가능, 생생한 소식 전달에 앞장

세종시 출입기자의 모임인 세종기자협의회가 새로운 뉴스를 공유하고, 시민의 소리를 듣기 위해 네이버 카페 ‘세종다솜’을 개설해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네이버 카페 ‘세종다솜’

‘세종다솜’ 카페는 7일 부터 1달간 시범운영을 통해 누구나 자유롭게 카페 가입이 가능하고 생생한 정보와 시민의 소리를 확인 할수 있도록 한다.

세종기자협의회 간사는 “세종다솜 카테고리를 통해 누구나 자유롭게 소통의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세종시민들이 수시 생생한 소식을 즐길 수 있도록 카페 카테고리 활성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첫번째 카테고리는 ‘세종 새소식’에 ▲자유게시판 ▲오늘의 사건사고 ▲다솜 신문고 ▲훈훈한 미담사례 ▲기자가 쓴 취재기사 ▲우리함께 보도해요 등으로 구성했다.

두 번째 카테고리는 ‘뉴스로 읽는 세종’에 ▲공공기관 소식 ▲세종학부모 ▲세종기업 안내 ▲세종소상공인 ▲세종부동산 ▲세종 의료정보 ▲세종 행사/축제/문화재 등을 마련했다.

세 번째 카테고리는 ▲세종생활정보 ▲세종 구인&구직 ▲세종여행 ▲세종맛집 ▲세종동호회 등 정보를 확인 할수 있다.

세종기자협의회는 언론문화 창달과 국민의 알권리와 권익보도, 민주주의 발전과 언론자유를 위해 2016년 8월1일 출범했다.

회원은 최형순 충청뉴스 취재본부장 간사를 중심으로 고일용 세계뉴스통신 본부장, 김지온 경충일보 대표, 정민준 충청탑뉴스 국장, 이병기 세종방송 대표, 이원구 백제뉴스 대표, 이준희 MBS 대표, 이지웅 충남투데이 대표, 정대호 SNS 타임즈 대표, 주영욱 로컬투데이 국장, 하선주 농수축산신문 부장, 홍근진 뉴스핌 국장 등 12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