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포스트 코로나, 4차산업으로 돌파"
충남도 "포스트 코로나, 4차산업으로 돌파"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0.07.06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4차산업혁명위원회서 ‘따듯한 기술로 성장하는 스마트 충남’ 비전 제시

충남도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 4차산업혁명 기술로 성장할 계획을 세웠다.

4차산업혁명위원회

도는 6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4차산업혁명위원회를 열고 ‘따듯한 기술로 성장하는 스마트 충남’을 비전으로 충남 4차 산업혁명 1-2-3을 달성하는 것이 목표다.

‘1-2-3’은 △4차 산업혁명시대 도민 행복지수 10% 상승 △신 산업 육성 및 업종 전환을 통한 일자리 2만개 창출 △데이터, 네트워크, 인공지능(D. N. A) 산업 기술벤처기업 30개 육성의 앞 숫자를 땄다.

추진 전략은 △기술기반 지능화 경제 확산과 △일자리 중심 산업혁신 △도민 행복 스마트 삶터 조성 등이다.

양승조 지사는 이 자리에서 “4차 산업혁명 산업은 저성장 뉴노멀 경제 상황과 코로나 이후 사회변화에 대응할 핵심동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코로나19 시대에도 플랫폼 기업들은 오히려 채용이 늘어나고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며 “이러한 사항은 앞으로 인류 문명이 디지털 문명으로 전환될 것이며, 비즈니스 모델 자체도 플랫폼으로 옮겨야 한다는 것을 보여 준다”고 덧붙였다.

한편 도는 4차 산업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2018년 ‘충남도 4차 산업혁명 대응 전략’을 수립하고, 50개 과제를 선정, 세부 정책들을 도출한 바 있다. 이번에 수립할 계획은 2018년에 수립한 대응전략을 확대·발전시키는 방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