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제1기 집단상담 프로그램 개강식 개최
서산시, 제1기 집단상담 프로그램 개강식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7.14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꿈드림! 취업코칭, 취업의욕 고취 및 구직능력 향상

충남 서산시가 지난 13일 서산고용플러스센터에서 2020 꿈드림! 취업코칭 제1기 집단상담 프로그램 개강식을 개최했다.

맹정호 서산시장이 지난 13일 꿈드림 취업코칭 프로그램 개강식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다.
맹정호 서산시장이 지난 13일 꿈드림 취업코칭 프로그램 개강식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다.

이번 교육은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7월 13일부터 7월 15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취업에 필요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직장 예절 등을 교육하게 된다.

이날 제1기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17명의 인원이 참가했으며, 취업정보 수집계획서 작성법을 교육하고 MBTI(심리유형검사)를 진행해 본인의 성향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집단상담프로그램은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을 돕기 위해 전문 직업상담사가 구직자로서 가져야 할 자세와 개인의 특성을 파악하고 생애주기에 맞는 상담과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프로그램은 오는 10월까지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이미지 메이킹, 직장 예절 교육 등을 주제로 총 9기로 나눠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서산시 관내의 경력단절여성은 서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660-2627)로 문의하면 된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경력단절 여성에게 새로운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약 150명 내외에게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더욱 알찬 운영으로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을 돕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집단상담프로그램 이외에 직업교육훈련, 사후관리지원사업, 인턴지원사업, 찾아가는 이동상담 등을 통해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