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청소년이 미래다’ 려(慮)서비스 실시
태안군, ‘청소년이 미래다’ 려(慮)서비스 실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7.14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료 인쇄 서비스, 청소년증 야간ㆍ주말 신청서비스ㆍ택배대리수령서비스 운영

충남 태안군 청소년수련관이 관내 청소년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려(慮) 서비스’에 나서 관심을 끌고 있다.

태안군청소년수련관 2020년 3분기 무료 프로그램 참가자 모습 포스터.
태안군청소년수련관 2020년 3분기 무료 프로그램 참가자 모습 포스터.

군은 청소년들의 입장에 서서 그들의 불편한 점을 생각하고 해결해 나가겠다는 의미로 한자 ‘생각할 려(慮)’자를 딴 ‘청소년 려(慮) 서비스’를 추진키로 하고, △무료인쇄서비스 △청소년증 야간ㆍ주말 신청서비스 △청소년 택배대리수령서비스 등을 추진한다.

‘무료인쇄서비스’는 가정에 프린터가 없는 청소년들이 숙제나 수행평가를 해야 할 경우, 10장 이내의 출력물을 군 청소년수련관에서 무료로 인쇄해주는 서비스다.

이와 함께, 군은 결제할인ㆍ신분확인 등에 필요한 ‘청소년증’을 평일(월요일 휴무일 제외) 오후 10시까지, 그리고 주말인 토요일과 일요일에도 신청할 수 있는 ‘청소년증 야간ㆍ주말 신청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려(慮) 서비스’를 통해 주말에 청소년증을 신청한 한 학생은 “예전엔 학교에 다녀오면 청소년증 접수창구 마감시간인 오후 6시가 넘어 신청하는게 쉽지 않았다”며 “이젠 학교를 안가는 주말이나 평일 늦게 가도 청소년증을 신청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해졌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집에 아무도 없을 때 중요한 택배를 청소년 수련관에서 대신 받아주는 ‘청소년 택배대리수령서비스’도 함께 추진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문화ㆍ체험ㆍ참여ㆍ동아리ㆍ봉사활동 등을 적극 지원해 지역의 미래 주역이 될 청소년들의 복지 증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안군 청소년수련관은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5월초부터 이달 초까지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을 운영해 총 6개 프로그램에 157명이 참여한 바 있으며, 이달 21일부터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에니메이션 △쿠키만들기 △양말목공예 △골판지공예 △3D펜 △수제캔들 △드론축구 △나무건축공예 △한지공예 △꽃바구니 △가족밥상 △프라모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7~9월 무료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다.

태안군 청소년수련관 운영시간은 화요일~토요일(오전9시~오후10시), 일요일(오전9시~오후6시)이며, 매주 월요일, 설ㆍ추석 연휴는 휴관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