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안전관리계획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당진시, 안전관리계획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7.15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안전지수 개선 및 국제안전도시 공인 추진

충남 당진시가 지난 14일 당진시청 소회의실에서 김홍장 당진시장 주재로 ‘2020년도 당진시 안전관리계획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지난 14일 오후 2시에 당진시청 소회의실에서 김홍장 당진시장 주재로 ‘2020년도 당진시 안전관리계획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지난 14일 오후 2시에 당진시청 소회의실에서 김홍장 당진시장 주재로 ‘2020년도 당진시 안전관리계획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이번 회의는 지속적으로 낮은 등급을 받고 있는 당진시의 지역안전지수를 개선하고, 국제안전도시 추진에 각 부서별 행정력을 집중하고자 개최된 회의로써,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제25조에 따라 매년 수립하는 지역안전관리계획을 점검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보고자료에 따르면 당진시는 △풍수해, 가뭄, 지진, 폭염, 대설·한파, 낙뢰 등 자연재난 △화재·폭발, 지반침하, 자살, 육상교통 등 사회재난 및 안전사고 △국제안전도시 공인 추진, 어린이 안전교육 등 재난안전일반, 총 50개 유형의 재난 및 안전사고에 대해 130개의 세부추진대책를 수립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사업비는 997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날 회의를 통해 시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추진이 지연되거나 부진한 사업을 파악하고 보완 대책을 마련했다. 특히, 한 해의 중간점검 성격의 보고회로써 신규 사업의 양적인 확대보다는 기존 사업의 내실 있는 추진에 집중했다.

보고회를 주재한 김홍장 시장은 “안전은 모든 분야에 대해 세심한 관심을 갖지 않고는 이룰 수 없다”며 “시민이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는 ‘안전도시 당진’을 만들기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