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환 홍성군수, 특색 있는 복지타운 조성 당부
김석환 홍성군수, 특색 있는 복지타운 조성 당부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0.07.28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타운 조성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연구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홍성군은 27일 ‘복지타운 조성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연구 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복지타운 조성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연구 용역 착수보고회
복지타운 조성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연구 용역 착수보고회

이날 보고회에는 김석환 군수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 수행기관인 (재)충청남도복지재단(오정아 연구위원)은 복지타운 건립의 필요성, 홍성군 현황 및 국내외 복지타운 사례검토, 과업추진 체계 및 계획 등을 보고했다.

이어 주민 의견조사(설문조사 및 공청회), 전문가회의, 보고회 등을 통해 주민과 각계각층 전문가의 의견을 적극 수렴할 계획임을 밝혔다.

김석환 군수는 “복지 시설의 노후화 및 한계성에서 나온 사업인 만큼 홍성군의 특색에 맞는 복지타운 조성을 위해 활용할 수 있는 폐교 등의 자원을 활용하고 국・도비를 최대한 마련할 것”을 당부했다.

이어 “군민, 시설 종사자, 전문가, 관련부서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대단위 규모보다는 실용적 단지로서 늘어나는 보편적 복지욕구에 부응하고 최고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홍성군의 복지타운 조성 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민선 7기 공약이행사항 중 하나인 홍성군 복지타운 건립은 변화하는 복지 환경대응 및 복지수요충족을 위한 것으로 군은 복지타운건립의 종합적인 타당성 분석을 위해 6개월간 연구용역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