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코로나19 극복 ‘헌혈의 날’ 운영
세종시교육청, 코로나19 극복 ‘헌혈의 날’ 운영
  • 최형순·이성현 기자
  • 승인 2020.07.29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사랑 나눔 헌혈의 날
세종시교육청 사랑 나눔 헌혈의 날

세종시교육청이 29일 사랑 나눔 헌혈의 날을 운영했다.

이번 헌혈 행사는 코로나19 여파로 주춤한 혈액 수급을 돕기 위한 것으로 지난 2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다.

이날 행사는 시교육청 주차장에서 오전 10시부터 본청, 직속기관, 각 급 학교 등 희망자 8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가운데 실시됐다.

또 사전 협조 공문을 통해 현혈 행사 소식을 접한 세종시청 직원들까지 함께 참여해 이웃사랑의 의미를 더했다.

아울러,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대기자는 1m 이상 거리를 유지하고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 체온 측정과 손 소독을 한 후 헌혈을 실시했다.

헌혈에 동참한 정태일 주무관은 “최근 언론 등을 통해 혈액 수급에 어려움이 크다는 소식을 접하고 더욱 적극적으로 헌혈에 참여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서한택 운영지원과장은 “시교육청은 헌혈이 감소하는 동·하절기에 지속적으로 사랑 나눔 헌혈의 날을 운영했다”며 “특히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혈액 수급이 더욱 어려운 상황에서 교직원들이 한마음으로 뜻을 모았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더 많은 교직원들이 이웃 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헌혈을 더욱 장려해 나가겠다”고 했다.

한편 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은 헌혈 행사에 참여한 전 직원들에게 노조에서 준비한 무료 커피 쿠폰을 지급하여 이웃 사랑, 생명 나눔 헌혈 동참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