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원, 세종SW교육체험센터 개소식
세종교육원, 세종SW교육체험센터 개소식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8.05 2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미뤄졌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운영 예정

방과후 그리고 즐거운 주말, 세종의 아이들은 아빠‧엄마와 함께 로봇을 활용한 놀이중심의 소프트웨어 교육활동을 즐기고, 프로그래밍‧알고리즘 등 다양한 SW교육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하며 컴퓨팅 사고력을 키운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조상호 세종시경제부시장, 이윤희 세종시의회 부의장, 박성수 세종시의회 교육안전 위원장, 박용희ㆍ이순열 세종시의원, 교직원 등

세종교육원은 5일 원내에서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조상호 세종시경제부시장, 이윤희 세종시의회 부의장, 박성수 세종시의회 교육안전 위원장, 박용희ㆍ이순열 세종시의원, 교직원 등 약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SW교육체험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세종SW교육체험센터는 ▴학기중 교육과정 연계 SW교육 프로그램 ▴주말과 방학을 활용한 SW교육 체험프로그램 ▴학생 동아리 활동 등을 지원하고,

▴SW교육 교원 연수프로그램 ▴SW교육지원단 운영 ▴BOOM-UP프로그램(학부모 특강, SW교육 가족체험 프로그램) 등 코로나19 여파로 미뤄졌던 다양한 SW교육 프로그램을 개소식 이후 본격 운영할 예정이다.

우측으로 부터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이윤희 세종시의회 부의장, 이순열 세종시의원

사진숙 세종교육원장은 “세종SW교육체험센터가 세종SW교육 중심의 역할을 다하여 미래를 이끌 창의융합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교진 교육감은 “코로나19로 인해 교육환경에서의 많은 변화가 예상된다”라며, “온·오프라인이 융합되는 미래형 학교를 설계하고 SW교육체험센터와 같은 미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체험처를 확대하여 미래교육체제로의 전환을 선도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