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웹 접근성 국가 인증 획득... 정보접근 편의성 강화
공주대, 웹 접근성 국가 인증 획득... 정보접근 편의성 강화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0.08.11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정보화본부는 대표 홈페이지 개편 후 장애인차별금지 특별법을 준수한 웹 접근성 국가인증을 획득하여 웹 품질을 인증 받아 방문자에게 보다 웹 접근 편의성을 제공한다.

공주대 홈페이지
공주대 홈페이지

정보화본부에 따르면 대학혁신지원사업비로 수요자 만족도 중심의 웹 서비스 구축을 목표로 지난해 1차 통합홈페이지 재구축 사업에 이어 올해에도 2차 사업 설명회를 실시하여 진행한다고 밝혔다.

재구축 사업은 재학생, 교직원, 예비생, 시민 등 사용자 중심의 콘텐츠를 통합 구성하여 대표홈페이지와 학과, 대학원, 단과대학 사이트 등 기능을 강화하고 통합하여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특히, 공주대 대표홈페이지의 경우 웹 접근성(Web Accessibility) 국가인증 획득으로 다양한 사용자 층을 위한 웹 표준을 인증 받는 등 콘텐츠의 특성과 이용자의 편의성이 보다 효율적으로 정보제공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병호 정보화본부장은 “1차 사업 통해 대표홈페이지와 20개의 학내 홈페이지를 통합 구축한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2차 통합 홈페이지 구축사업이 성공적으로 새 단장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라며,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한층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환경을 구축하고 개선해 나가겠다”밝혔다.

한편, 공주대 정보화본부는 코로나 사태 등의 일련의 상황에서 비대면 수업과 관련해 재학생 및 예비 수험생들에게 좀더 안정적이고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원하는 정보를 홈페이지로 전달하기 위하여 1차 사업보다 규모를 키워 2차 사업의 학내 사이트 76개를 추가 통합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