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전자기계고, 다목적 강당 청죽관 준공식
대덕전자기계고, 다목적 강당 청죽관 준공식
  • 강청자 기자
  • 승인 2010.07.18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성구가 함께 하는 체육공간 마련

대덕전자기계고등학교(교장 송인서)는 15일 오후 3시 교직원, 학부모, 학생, 내빈 등이 참석한 가운데 다목적 강당 청죽관 준공식을 가졌다.

▲ 청죽관 준공식
청죽관은 대전시교육청과 유성구청의 보조금 등이 소요된 것으로 무대장치 및 전동창을 구비한 현대식 운동시설을 갖추어 2008년 이후 최근까지 시교육청의 예산지원을 받은 화장실 수선공사, 냉․난방개선공사, 급식실 증축공사, 교실 수선공사 등, 쾌적한 교육환경개선의 기반을 제공함으로써 창의적이고 시대에 부응하는 기능인 양성의 초석을 닦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한다.

특히, 2009년 12월 16일 체결한 유성구청․대덕전자기계고․유성구 생활체육회 간 "학교체육시설 구민개방 협약〃 체결로 향후 지역사회가 활용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함으로써 상호 우의와 협력을 다지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교기종목인 배드민턴부의 지속적인 강화훈련 장소를 제공함에 따라 그간 갈마초등학교를 빌려 훈련에 매진해온 배드민턴부원들의 사기를 앙양하여 추후 참가할 대회 훈련의 성과를 높여 대덕전자기계고등학교의 인지도를 높이는 동기가 될 것이다.

대덕전자기계고등학교 송인서 교장은 "이번 다목적 강당의 증축은 곧고 어울리며 변함없는 청죽(靑竹)의 기상을 교직원과 학생들이 갖게 되는 시작이 되고 교육 및 체육활동에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한편, 지역사회와의 소통 통해 교직원과 학생 그리고 지역주민이 만족하는 상생의 계기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