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초등 기초수학 책임교육 지도자료 개발
대전교육청, 초등 기초수학 책임교육 지도자료 개발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0.08.21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세움」 초등 기초수학 책임교육으로 학습결손 예방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기초세움」 초등 기초수학 책임교육 자료를 개발·보급한다고 21일 밝혔다.

대전교육청사
대전교육청사

「기초세움」 초등 기초수학 책임교육 자료 개발은 코로나19에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이 병행되는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1~3학년 학생들의 기초수학 학습결손을 예방하기 위함이며, 이에 대전교육청은 학생들의 학습목표 도달정도를 적시에 파악하여 미도달 원인을 진단하고 개념을 완성할 수 있도록 하는 기초 학습 자료를 지원한다.

「기초세움」 초등 기초수학 책임교육 자료는 1~3학년 수학교육과정의 수와 연산 영역의 성취기준을 도달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수와연산 영역의 단계에 따라 예제를 활용한 개념설명, 관련영상, 기본학습문제, 보충학습문제로 자료를 구성할 예정이다.

예제와 관련영상으로 개념학습을 한 후 기본문제로 점검하고, 기본문제 해결에서 나타난 오류와 관련된 단계의 보충학습지를 해결하여 개념학습을 완성할 수 있도록 자료를 개발한다.

이는 원격수업이나 학습보충을 위한 가정학습과제로 활용 가능하도록 대전교육포털(에듀랑)에 단계별로 탑재하는 방식으로 8월 말부터 보급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수학교육연구회와 연계하여 이 자료를 적용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갈 계획이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해 우려되는 학습결손 문제를 해소하고 초등 저학년의 기초학력 향상을 지원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윤배 유초등교육과장은 “기초학력 보장은 교육가족 모두가 책무성을 가지고 온 마음으로 노력해야 할 가치 있는 일이다.” 라고 말하고, “이 자료가 학교현장에서 학생들의 기초수학의 완성 뿐아니라 수학에 자신감을 갖는데 유용하게 쓰이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