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민원처리 만족도 명품
서구, 민원처리 만족도 명품
  • 강청자 기자
  • 승인 2010.07.28 14:5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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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반기 민원처리 만족도 조사결과 88.6점으로 높은 점수 받아

대전시 서구(구청장 박환용)는 2010년도 상반기 민원행정 고객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민원인이 느끼는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2010년 상반기 신청한 민원처리건에 대해 민원인 900여명을 대상으로 민원안내 및 접근용이성, 민원업무 처리태도, 민원편의시책 추진 등 3개 분야 13개 항목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평균점수가 88.6점으로 매우 높은 수치를 보였다.

이번 결과는 지난번 만족도 조사결과보다 1점 향상, 여러가지 항목중에서도 ‘민원업무 처리태도’에 대한 만족도는 92 .2점으로 나타나 그 동안 서구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해 온 ‘고객감동 서비스 실현’노력이 결실을 맺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외에 민원실이 너무 덥다는 의견과 무인민원발급기 확대 설치 등 다양한 건의사항도 제시됐다.

서구 관계자는 “만족도 조사결과에서 나타난 주민불편사항을 적극 해결하기 위해 지속적인 친절교육과 업무연찬을 실시하고 전직원 이름표 착용 의무화, 전문민원상담실 운영, 민원처리결과 자문서비스 실시 등 다양한 민원편의시책도 발굴. 추진해 구민의 감성까지 배려하는 명품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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