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자전거 재활용 운동 전개
세종시교육청, 자전거 재활용 운동 전개
  • 최형순·이성현 기자
  • 승인 2020.09.02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이 자전거 재활용 운동을 전개하고 중고 자전거가 필요한 학생과 기부할 학생을 모집한다.

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

'자전거 재활용 운동'은 방치되고 있는 자전거를 수리해 경제‧사회‧문화적으로 취약한 여건에 있는 학생과 자전거를 필요로 하는 학생에게 나누어 주는 운동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신체활동을 많이 할 수 없는 학생들에게 자전거를 선물함으로써 코로나19를 건강하게 이겨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목적이다.

참여 대상자는 조치원대동초, 늘봄초, 도담중 등 교육복지선도학교 23개교의 재학생이며, 기부할 자전거는 ‘재활용이 가능한’ 자전거로 제한된다.

자전거를 필요로 하는 학생과 집에 방치돼 있는 자전거를 기부하려는 학생은 대상학교 또는 시교육청 누리집(www.sje.go.kr)에 첨부된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서를 담임교사에게 제출한 후, 오는 11일까지 링크주소와 QR코드를 통해 참여하면 된다.

시교육청은 이번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자전거의 수집, 수리‧정비 과정을 거쳐 필요한 학생의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송은주 교육복지과장은 “코로나19가 수도권을 중심으로 재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경제‧사회‧문화적으로 취약한 여건에 있는 학생에 대한 더 많은 관심과 보살핌이 필요하다”며 “이번 자전거 재활용 운동을 통해 교육취약계층 학생들이 건강하게 코로나19를 이겨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