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오전 9시 홍콩 한국국제학교 강당
사단법인 한국 웅변인협회(총재 권선택 국회의원)는 오는 8월 14일(토) 오전 9시부터 홍콩 한국국제학교 강당에서 『제15회 세계한국어 웅변대회』를 개최한다.

‘한국어 지구촌 보급 및 평화통일 염원을 위한’ 제15회 세계한국어 웅변대회는 (사)한국웅변인협회가 주최하고, (사)프로보노코리아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교육과학기술부, 통일부, 외교통상부, 국토해양부, KBS 한국방송, YTN이 후원한다.
본 대회는 우리민족의 염원인 통일에 대비하여 7천만 남북 겨레와 지구촌에 흩어져 살고 있는 650만 해외동포들에게 우리말 우리글을 바로 쓰게 하여 이질화된 언어를 극복하고, 지구촌 인류에게 한글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하여 전 세계에 한국어를 보급 확산시키려는 목적을 갖고 있다.
해외 예선 및 지역 예선을 통과하여 본선 출전이 확정된 연사는 미국 1명, 일본 1명, 호주 1명, 중국 1명, 베트남 1명, 말레이시아 1명, 인도 1명, 싱가포르 1명, 인도네시아 2명, 불가리아 1명, 태국 1명, 홍콩 7명, 한국 21명으로 총 13국가 40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전체 최고득점자에게는 대한민국 대통령상과 상금 100만원이 부상으로 수여되며 국회의장, 대법원장, 국무총리상 및 관계 장관상이 수여된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