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취업 준비 여대생을 위한 SMAT(서비스경영) 모듈A와 모듈B 자격증 취득과정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8월 11일~14일과 25일~28일 2차례에 걸쳐 진행된 프로그램은 서비스 직무의 현업지식과 실무 역량을 평가하는 국가공인 SMAT(서비스경영자격) 취득을 돕는 지원프로그램이다.
‘SMAT 모듈 A’는 비즈니스 매너, 고객심리의 이해, 고객 커뮤니케이션 등을 통해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강화하는 현장 실무자를 위한 교육과정이다. 모듈 B는 고객관계관리(CRM), VOC분석, 항의 처리 등 보다 심화된 교육으로 마케팅/세일즈 관리자를 위한 교육과정으로 구성된다.
전체 115명이 참여해 3일간 21시간의 온라인 교육과정을 수료했으며, 한국생산성 본부가 인정하는 국가공인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오프라인 자격시험을 치르게 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참가자 전원이 수료하는 성과를 냈다.
SMAT 자격증 취득과정에 참여한 한 학생은 “모든 강사님께서 단순한 지식 전달이 아닌 다양한 실제 예시 상황 등을 설명해주셔서 취업과 인생 전반에 큰 도움이 되었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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