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충남지역 의원, 양승조 최고위원 출마 고대
민주당 충남지역 의원, 양승조 최고위원 출마 고대
  • 강청자 기자
  • 승인 2010.08.09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권을 대변하고 충청권의 목소리를 내자

민주당 충남지역위원장, 자치단체장 및 시.도.군 의원 일동은 9일 오전 도청 브리핑룸에서 양승조 위원장의 최고위원 출마를 고대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 민주당 충남도 충남지역위원장, 자치단체장 및 시.도.군 의원 일동
민주당 의원들은 김홍장 의원의 대표로 양승조 위원장이 최고위원 출마의 뜻을 세운다면 모든 역량을 결집해 당선을 위한 일련의 활동을 적극 전개 할 것을 공식 선언했다.

▲ 민주당 충남지역위원장, 자치단체장 및 시.도.군 의원 일동
아울러 양승조 위원장의 최고위원 출마 당위성으로 ▲양승조 위원장은 충남지역의 유일한 국회의원이며, 진정한 충청의 대변인이다 ▲양승조 위원장은 민주당 충남도당의 지도자로서 뛰어난 지도력을 발휘한 리더이다. ▲충청의 민심을 헤아려 지도부에 전달할 적임자이다 ▲겸손하고 약자를 배려할 줄 아는 성품의 소유자이다 등의 이유를 내세워 최고위원 출마의 뜻을 세워주길 고대한다고 밝혔다.

민주당 충남지역 의원들은 전당대회는 9월 18일로 늦춰지면 충남에 유리하지 않겠냐는 입장을 밝히며 충청권 전체 지역구 24개이고 명분이 있으므로 충청권의 역할에 대해 당 지도부가 알것이며 최고위원은 야권연대 부분에 잘할수 있는 분이 해야 하지 않겠냐는 소신을 내세웠다.

또, 충청권을 대변하고 충청권의 목소리를 내자 하는 차원에서 양승조 위원장의 결단을 촉구했다.

한편, 민주당 충남지역 의원의 말에 따르면 양승조 위원장은 이번주내로 의사표명할 예정이라고 해 귀추가 주목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