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청렴콘텐츠 공모전 결과 발표...57편 선정
대전시교육청, 청렴콘텐츠 공모전 결과 발표...57편 선정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0.09.16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교육청이 진행한 시민참여 청렴콘텐츠 공모전 결과 57편의 우수작이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청렴콘텐츠 공모전 일반부 캘리그라피 최우수상 수상작.
청렴콘텐츠 공모전 일반부 캘리그라피 최우수상 수상작.

앞서 시교육청은 시민과 교육청 산하 각급학교(기관) 학생·교직원을 대상으로 청렴문화조성을 위한 공모전을 실시한 바 있다.

공모 분야는 ▲청렴동시·랩 ▲청렴표어캘리그라피 ▲반부패청렴체험수기·독후감 ▲청렴챌린지영상 ▲청렴스토리텔링 분야 등이다.

이번 공모전에 응모한 작품은 총 396편으로 3개 시민단체와 사회적 협동조합으로 구성된 시교육청 청렴지킴이단체에서 맡아 콘텐츠별 전문가들로 외부 심사위원을 100% 위촉해 개별심사를 진행함으로써 객관성과 전문성을 제고했다.

심사 결과, 청렴콘텐츠 분야별로 학생부 26편, 일반부 31편 총 57편(최우수상 9명, 우수상 19편, 장려상 29편)의 우수작품을 선정하고 시교육청 홈페이지에 공지(https://bit.ly/3hu1azp)했다.

청렴챌린지 영상분야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우리 함께 해봐요’를 출품한 시민 박영자씨는 “처음에 흥미로 청렴챌린지영상 제작을 시작하면서 우리 주변에 청렴과 관련한 것이 참 다양하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밝혔다.

또 학생부 청렴동시 분야 최우수상 및 우수상을 배출한 대전정림초 청렴담당 호진경 교사는 “교내 청렴동시대회를 주관하고 저 또한 교육청의 청렴콘텐츠 응모하면서 청렴의식이 더 강화되는 걸 느꼈다”며 “내년에 청렴동시 외에 다른 분야에도 더 많은 학생이 응모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싶다”고 말했다.

류춘열 감사관은 “시민, 교육가족이 참여한 이번 공모전에 제출된 작품들은 하나, 하나, 전문가들이 투명하고 공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한 우수작품”이라며 “우리 교육청의 각종 반부패 및 청렴교육정책 홍보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