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호 의원,중앙행정기관 등의 이전계획 변경 환영
임영호 의원,중앙행정기관 등의 이전계획 변경 환영
  • 국회=김거수 기자
  • 승인 2010.08.20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선진당 임영호 정책의장은 세종시 중앙행정기관 이전계획 변경고시 확정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임 의장은 정부가 드디어 중앙부처의 세종시 이전을 담은 중앙행정기관의 행정중심복합도시 이전을 위한 이전계획을 변경 고시했다. 2010년 8. 20일자 관보에 행정안전부고시 제2020-52호(중앙행정기관 등의 이전계획 변경)를 게재했다.
▲ 자유선진당 임영호 정책의장


이명박 정부가 지난해 6월말까지 이전계획 변경고시를 하겠다고 약속한지 416일만이다. 만시지탄이지만 이전계획 변경고시를 적극 환영한다.

이번 이전계획 변경은 지난 2005년 10월 5일 고시된 ‘중앙행정기관 등의 이전계획’ 이후 이전대상기관 등의 통·폐합, 명칭변경 등 정부조직법 개정 사항을 반영한 것이다. 이는 ‘신행정수도 후속대책을 위한 연기·공주지역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을 위한 특별법’ 제16조 제5항의 규정에 근거한 것이다.

임 의장은 세종시 건설은 지금부터 시작이다. 이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행정도시의 차질없는 추진이다. 그동안의 소모적 갈등과 논란으로 인해 늦춰졌던 공사에 박차를 가해야 한다. 정부가 할 일은 세종시 원안의 진정성을 살려 국가균형발전을 선도하는 행정기능 중심의 복합도시 건설에 매진하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명박 대통령은 세종시 이전계획 변경고시를 계기로 세종시를 명품도시로 건설하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밝혀 국론통합과 국가균형발전에 앞장설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