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리버럴아츠교육팀, 영어에세이 콘테스트 참가자 모집
대전대 리버럴아츠교육팀, 영어에세이 콘테스트 참가자 모집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0.09.18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대학교(총장 이종서) 리버럴아츠교육팀이 오는 22일까지 ‘2020학년도 영어에세이 콘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2020학년도 영어에세이 콘테스트 참가자 모집
2020학년도 영어에세이 콘테스트 참가자 모집

영어강독 및 영어회화 교과목을 수강했거나 수강 중인 재학생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콘테스트는 LAC(Liberal Arts College) 플랫폼을 통한 튼튼한 기본교육 실천 및 재학생들의 외국어능력 향상 도모가 주목적이다.

행사는 코로나19 사태에 따라, 본선 진출자를 대상으로 한 비대면 화상지도(ZOOM)가 실시된다.

평가항목은 △이해력(에세이 주제에 대한 이해도) △논리성(논리적 사고력과 글의 논리적인 전개) △정확성(에세이 작문에 사용하는 용어, 문법, 영어 표현방식), 독창성(문제해결방식과 사물 및 상황을 보는 관점) △일관성(주제를 뒷받침하는 내용의 일치 및 일관성) 등으로 나뉘어 심사한다.

리버럴아츠교육팀에 따르면, 본선 시상식은 오는 12월 4일 발표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대상(1백 만 원) 1명을 비롯한 최우수상과 우수상 및 장려상과 참가상 등 총 22명에 대해 상장 및 시상금을 지급한다는 계획이다.

리버럴아츠교육팀 관계자는 “영어에세이 콘테스트를 통해 영작문 작성에 필요한 사고 능력을 배양하고 글로벌 시대 필요 인재로 성장하는데 있어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