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내년도 주요시책 260건 발굴
예산군, 내년도 주요시책 260건 발굴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0.09.21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은 2021년도 주요 추진 시책으로 260건을 발굴했다고 21일 밝혔다.

예산군청사 전경
예산군청사 전경

이번에 발굴된 시책은 신규시책 208건, 기존시책 보완 52건 등 총 260건이며, 그중에서도 현 정부에서 국정과제로 내세워 집중 추진 중인 한국판 뉴딜과 연계된 시책이 71건이다.

군은 한국판 뉴딜에 적극 대응하고,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시책 발굴을 통해 군정발전을 견인할 계획이다.

주요 시책으로는 △2040 예산군 중장기 발전 종합계획 수립 △비대면 생중계 시스템 구축 △예산군 공식 유튜브 채널 운영 △스마트워크 시대 '재택․유연근무 활성화' 운영 △다자녀가정 행복택시 바우처 △IoT 스마트 관광 분석 솔루션 구축 △예산군 관광안내 챗봇시스템 구축 △비대면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지원 △예당호 모노레일 설치 △초등학교 가상현실(VR) 스포츠실 보급사업 △수소연료전지차 충전인프라 구축 △예산황새고향 친환경생태단지 조성 △내수면 수산생태보전 기반구축 사업 △재해위험지역 재난대응 조기경보시스템 구축 △스마트 지방상수도 구축사업 △군민안심 감염병 전문 진료센터 신축 및 운영 등이 제시됐다.

특히 이번에 발굴된 시책들은 예산군 정책자문위원회의 다양한 의견이 반영돼 시책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황선봉 군수는 “다가오는 2021년도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선제 대응하고 한국판, 충남형 뉴딜사업에 우리 군 특성에 맞는 역제안 사업을 제시하는 등 국도비 확보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이번에 발굴된 다양한 시책과 관련해 최종 검토 및 예산 반영을 진행하고 2021년도 주요업무로 확정해 추진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