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추석명절 종합대책 추진
서천군, 추석명절 종합대책 추진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0.09.25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개 분야 세부계획 수립… 연휴기간 각종 생활정보 담은 정보지 제작도

충남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추석명절 연휴에 군민들과 귀성객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 명절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추석명절 종합대책 추진 노박래군수 브리핑 모습
추석명절 종합대책 추진 노박래군수 브리핑 모습

군은 코로나19 예방 및 재난안전 대책, 교통 대책, 물가안정 및 지역경제 활성화, 깨끗한 지역 환경 조성, 함께 나누는 따뜻한 명절 보내기, 생활민원 신속처리,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 등 7개 분야에 대한 세부계획을 수립, 실행에 옮기고 있다.

군은 지난 24일 버스터미널·전통시장 등 다중이용시설 안전 점검과 마을의 생활쓰레기 처리와 방치 현수막 철거로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고 노약자와 홀몸 어르신, 장애인 가정 등 취약계층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 해소 대책을 마련했다.

본격적인 추석 연휴기간에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운영하고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지역응급의료기관인 서해병원에서 응급실을 24시간 운영하는 등 비상응급체계를 가동할 계획이다.

명절을 맞이해 군경위문 중인 노박래 군수
명절을 맞이해 군경위문 중인 노박래 군수

귀성객과 군민들의 편의를 위해 연휴기간 비상연락망, 의료기관, 대중교통, 비대면 관광지 정보 등을 담은 생활정보지를 제작, 각 읍·면과 기차역 등에 비치했다.

노박래 군수는 “귀성객과 군민 모두가 연휴를 평안하게 보낼 수 있도록 추석 명절 종합대책을 내실 있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연휴기간 주민 불편 해소와 신속한 위기상황 대처를 위해 오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종합상황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