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온라인 토요가족수학체험 운영
대전시교육청, 온라인 토요가족수학체험 운영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0.09.28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수학체험센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맞춤형 프로그램

대전시교육청이 지난 26일 비대면 온라인 토요가족수학체험을 운영했다고 28일 밝혔다.

토요수학체험교실 온라인 운영 모습.
토요수학체험교실 온라인 운영 모습.

이번 토요수학체험교실은 체험·탐구 중심의 수학체험을 가족 단위로 신청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맞춰 운영방식을 변경했다.

구체적으로 사회적거리두기 1단계 시 가족센터 방문 체험수업, 사회적 거리두기 2·3단계 시 zoom을 이용한 비대면 쌍방향 수업으로 진행한다.

또 비대면 수업 시 가정에서 안전하게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센터에서학습지와 체험재료를 포함한 체험꾸러미를 가정으로 사전 배송했다.

시교육청은 이날 진행한 가족프로그램에서 펜토미노에 대해 탐구한 후 펜토미노 조각을 직접 만들고, 다양한 가족 경쟁미션활동을 했다.

수학체험교실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올해 코로나 19로 인해 자녀들과 할 수 있는 체험활동이 부족했는데 집에서도 즐거운 체험활동을 할 수 있어 반가웠고, 코로나 19 사태가 빨리 끝나 수학체험센터를 직접 방문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토요수학체험교실은 지난 26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매월 2회 운영되며, 대전수학체험센터 홈페이지(http://djmec.djsch.kr)를 통해 예약 접수하고 참여할 수 있다. 현재 10월 프로그램 예약이 진행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다양한 활동이 제한된 요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른 맞춤 운영방식으로 탐구·체험 중심의 수학 학습을 지속해 나가기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