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계룡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미리 가 보는 대학’ 진로체험
논산계룡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미리 가 보는 대학’ 진로체험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0.09.29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논산계룡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센터장 양계탁)가 지난 28일 건양대학교(총장 이원묵) 논산 창의융합캠퍼스에서 연산중학교 1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미리 가 보는 대학’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신약개발 분야 진로체험
신약개발 분야 진로체험

방역소독, 발열점검,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정부 지침을 준수 하며 진행된 이번 행사는 실험연구 및 문화예술 등 대도시와 비교해 진로체험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지역 청소년에게 대학의 우수한 시설과 인적 자원을 연계해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등으로 생명과학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는 현 상황에 맞춰 건양대 의약바이오학과 감종식 교수팀이 준비한 ‘신약개발 분야 진로체험’과 청소년들의 관심사인 연예인 굿즈 디자인 체험을 위해 시각디자인학과 유지상 교수팀이 준비한 ‘시각디자인 분야 진로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시각디자인 분야 진로체험
시각디자인 분야 진로체험

논산계룡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앞선 1학기에도 건양중 등 관내 중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미리 가 보는 대학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2회 운영한 바 있다.

양계탁 센터장은 “대도시에 비해 진로체험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지역 청소년을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대학 내 우수한 시설과 인적자원을 활용해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논산계룡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지난 2015년부터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이 건양대에 위탁해 운영하고 있으며 진로체험 인프라 구축 및 확대를 위해 지역의 진로체험처 발굴, 안전점검, 진로체험 프로그램 컨설팅, 전문직업인 진로멘토단 발굴 및 운영 등 진로체험 지원을 위한 제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