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적극행정 지원위원회 출범
대전시교육청, 적극행정 지원위원회 출범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0.10.01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극행정 지원위원회 민간위원 위촉식 및 회의 개최

대전시교육청가 지난 29일 적극행정 지원위원회 민간위원 위촉식 및 적극행정 지원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적극행정 지원위원회.
적극행정 지원위원회.

앞서 시교육청은 지난 8월 적극행정 운영 조례를 제정·시행하고 있으며 이번에 적극행정 지원위원회를 구성·운영함으로써 적극행정 추진기반 구축을 완료했다.

적극행정 지원위원회는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교수, 변호사 등 민간위원 5명, 내부위원(당연직) 5명 총 10명으로 구성됐다.

주요 임무는 △적극행정 실행계획의 수립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기준과 절차 마련 △적극행정 관련 효과적인 정책 수립·추진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한다.

특히 현장에서 인가·허가·등록ㆍ신고 등의 업무처리 과정에서 관련 규제나 불명확한 법령 등으로 적극적인 업무 추진이 어려운 경우, 지원위원회에 해당 업무의 처리 방향 등에 관한 의견 제시를 요청할 수 있다.

또 지원위원회의 의견을 수용하여 업무를 처리한 경우에는 적극행정 면책 요건이 충족된 것으로 간주되어 업무담당자들이 감사 부담에서 벗어날 수 있어 일하기 좋은 여건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첫 회의에서는 올해 시교육청 적극행정 실행계획안,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기준 및 절차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했고 심의과정에서 위원들의 전문적이고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이를 수렴해 적극행정 추진 정책에 반영하도록 했다.

류춘열 감사관은 “적극행정 지원위원회 출범으로 학교현장에서도 적극행정이 새로운 조직문화로 정착돼 좀 더 민원인편에서 일하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앞으로 이번 적극행정 지원위원회 심의과정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교육가족이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