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가 디지털뉴딜 생태계 기반 조성을 위한 인공지능(AI) 및 블록체인 교육을 운영하기로 하고, 다음 달 15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디지털 혁신인재 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2023년까지 인공지능, 블록체인 전문인력 360명 양성을 목표로 한다.
교육과정은 기본, 심화, 비즈니스모델 단계별로, 인공지능 및 블록체인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교육비는 없다.
교육 장소는 고려대 세종캠퍼스 과학기술대학1관으로 교육과정은 인공지능이 기본 2개 반, 고급 2개 반, 비즈니스모델 1개 반, 블록체인이 고급 2개 반으로, 과정별 130시간이다.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파이선 및 빅데이터 교육 ▲인공지능 기술 활용한 텍스트 마이닝 ▲인공지능 기술 활용한 영상처리 ▲스마트시티 데이터 활용한 블록체인 교육 등이다.
모든 교육과정에는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미니 프로젝트를 포함하고 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지역 내 디지털 뉴딜 기반을 구축하고 지역산업계 인공지능 확산 및 인력부족 해소를 위해 고려대 세종캠퍼스(부총장 이영)와 (재)세종테크노파크(원장 김현태)와 협력해 추진한다.
세종테크노파크는 이번 교육의 내실을 기하기 위해 수료생 중 구직 희망자를 대상으로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개최하고 지역 기업 네트워크 등을 활용해 취업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에 관한 문의 및 상세 사항은 전화(044-860-3847) 및 홈페이지(nipa.korea.ac.kr)를 통해 문의 및 확인할 수 있고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