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비만 예방의 날' 비대면 캠페인
당진시, '비만 예방의 날' 비대면 캠페인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10.14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까지 남산 건강공원 등 걷기 좋은 길 5곳에서 보물찾기 진행
카카오톡 채널에 전송 또는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비만예방 꾸러미 배송

충남 당진시는 '10월 11일 비만 예방의 날'을 맞아 10월 한 달간 비만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비대면 캠페인을 전개한다.

10월 비만 예방의 달 홍보용 이미지
10월 비만 예방의 달 홍보용 이미지

당진시보건소에서는 14일부터 29일까지 남산 건강공원 등 걷기 좋은 길 5곳에서 보물찾기를 진행한다. 숨겨진 보물 카드를 찾아서 인증 사진을 찍고 보건소 카카오톡 채널에 전송 또는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비만예방 꾸러미를 배송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보건소 인스타그램에 건강 요리법 게시, 비만 예방 손 글씨 챌린지를 운영하며, 초·중·고등학생 대상 비만예방을 주제로 한 표어·4행시 공모전을 23일까지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중단됐던 유치원·어린이집 대상 건강 구연동화 수업(일명 튼튼쑥쑥 구연동화)을 비대면으로 전환해 비만, 금연, 절주 등을 주제로 제작한 건강증진키트를 사전신청 받아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선정된 기관에 전달할 계획이다.

당진시보건소가 이처럼 비만예방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이유는 2019년 지역사회 건강조사에 따른 당진시 비만 유병률이 36.7%로, 전국(36.1%), 충남(34.6%)보다 높았고 중등도 이상 신체활동 실천율은 20.5%로 전국(24.7%), 충남(26.7%)보다 유의하게 낮았기 때문이다.

안은주 건강증진팀장은 “코로나19로 대면 캠페인이 어려워졌지만 다양한 비대면 활동을 고안하고 진행할 예정이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