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공공기관 유치 등 적극 대응한다
예산군, 공공기관 유치 등 적극 대응한다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0.10.21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도시 TF팀 회의 개최

예산군은 21일 충남혁신도시 지정에 따른 적극 대응을 위해 혁신도시TF팀 회의를 개최했다.

예산군청사 전경
예산군청사 전경

이번 회의는 단장인 이용붕 부군수 주재로 군 관계자 등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혁신도시 지정에 따른 공공기관 이전 대비 및 향후 활동방향 논의 등이 이뤄졌다.

그동안 군은 혁신도시 TF팀 회의를 수시로 개최해 혁신도시 관련 진행상황을 예의주시하고, 공공기관 유치방안 모색과 동향파악에 집중해왔다.

이번 회의에서는 혁신도시 지정에 따른 유치대상 공공기관을 가늠하고, 공공기관 이전에 대비한 세부계획, 혁신도시와 삽교․덕산간 공간개발 방향, 혁신도시 공공기관 유치 관련 동향, 앞으로의 활동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군은 지역산업과 연계되고 지역경제에 보탬이 되는 수도권 공공기관 유치에 적극 대응해 충남 혁신도시인 내포신도시가 명실상부한 환황해권의 중심 도시이자 예산군 발전의 전초기지로 도약할 수 있게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아울러 군은 혁신도시 공공기관 이전 관련 전문가 초청 토론회 및 혁신도시로 기 지정된 타 지역에 대한 사례연구를 추진하면서 혁신도시 지정이후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황선봉 군수는 "군민의 염원이 담긴 혁신도시 지정이 우리 군 전체의 발전뿐 아니라 충남도청 소재지 내포신도시가 환황해권의 중심 도시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 우량 공공기관 유치 등에 철저히 대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