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농업기술센터서 국화전시회 개최
홍성농업기술센터서 국화전시회 개최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0.10.26 10:2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4일 국화 작품 약5000점, 소국 1만본 전시

홍성군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군민들에게 마음의 위로와 휴식을 주고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27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농업기술센터에서 국화전시회를 개최한다.

홍성농업기술센터 내 국화 전시
홍성농업기술센터 내 국화 전시

올해로 19회를 맞이하는 홍성사랑국화축제는 홍성군의 대표적인 가을축제로 매년 군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하지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올해 축제를 취소하고 다채로운 국화 작품을 전시한다.

이번 전시회는 다륜작, 조형작을 비롯하여 목·석부작 등 다양한 국화 작품 약5000점 및 소국 1만본이 전시되며,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관람객은 안전을 위해 입장 시 안내소에서 체온 측정,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방역지침 준수 하에 관람해야 한다.

홍성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국화연구회원들이 약 1년 동안 최선을 다해 좋은 작품을 준비해 왔다”라며 “장기간 코로나19로 지쳐있을 군민들이 가을 국화꽃 향기를 맡으며 깊어 가는 가을의 정취를 즐기고 국화꽃을 보며 마음의 위안을 얻고 힐링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0-10-26 11:37:54
코로나시대에는 마스크착용,거리두기,손 잘씻기,잘먹어서 면역력 기르기등이 필수. 2020년 10월 25일(음력 9월9일)은 유교 전통명절 중양절입니다.유교경전 예기에는 국유황화(鞠有黃華:국화는 노란 꽃이 되고)로 언급.중양절 전후로는 오래동안 전국에서 국화를 즐기는 시기입니다. 신라이후 국가의 중요 명절로 이어진 중양절. 중국에서는 한나라 이래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당송(唐宋) 대에는 추석보다 더 큰 명절로 지켜졌다고 합니다.조선시대에는 절제(節製)라 하여 유교명절 중양절에 과거시험을 보았습니다.

blog.daum.net/macmaca/30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