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제2회 부춘산 유아숲체험원 자연미술제' 개최
서산시, '제2회 부춘산 유아숲체험원 자연미술제'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10.28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3일간, 부춘산 유아숲체험원에 작품 100여 점 전시

충남 서산시가 조성하고 ㈜아미산숲센터가 위탁 운영하는 부춘산 유아숲체험원에서 30일부터 3일간 ‘제2회 부춘산 유아숲체험원 자연미술제(이하 자연미술제)’를 개최한다.

지난해 열린 ‘제1회 부춘산 유아숲체험원 자연미술제’ 장면
지난해 열린 ‘제1회 부춘산 유아숲체험원 자연미술제’ 장면

자연미술제는 1년 동안 유아들의 숲 체험 창작활동을 통해 만든 자연미술작품을 전시·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전시작품 및 참여 인원은 축소했으며, 손소독제 비치,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행사가 진행된다.

부춘산 유아숲체험원은 지난해 4월 개장해, 현재까지 관내 유치원·어린이집 등 약 50개 기관의 1만 4천여 명의 유아들이 숲 체험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숲 체험을 통해 돌, 나무, 열매, 꽃, 단풍잎 등 자연물을 이용해 만든 유아들의 창의적이고 다양한 자연 미술작품 약 100여 점이 전시될 예정이다.

지난 ‘제1회 부춘산 유아숲체험원 자연미술제’는 4일간 약 200여 점의 자연 미술작품 전시로 하루 1,000여 명이 넘는 유아, 교사 및 학부모 등 시민들이 방문해 큰 호응을 얻었다.

김동찬 서산시 산림공원과장은 “미술제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시기 바란다”라며, “앞으로 유아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해 가족단위 활동 기회를 제공토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부춘산 유아숲체험원은 2명의 유아숲지도사가 상시 배치되어 계절·주제별 곤충, 낙엽, 꽃 등과 함께 자연을 즐길 다양한 자연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