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경제진흥원, KB국민은행과 '기업신용관리 포럼' 개최
충남경제진흥원, KB국민은행과 '기업신용관리 포럼' 개최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0.11.12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경제진흥원(원장 오광옥)이 위드 코로나 시대의 위기 경제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아산시 기업인들을 대상으로 CEO 경제포럼을 진행했다.

기업신용관리 포럼 단체사진
기업신용관리 포럼 단체사진

12일 오전 천안 신라스테이에서 충남중소기업연합회(회장 신동현), 아산시기업인협의회(회장 김영근), KB국민은행과 공동으로 '제1차 찾아가는 충청남도 중소기업 CEO 경제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매출과 순이익이 급감하는 위기상황에서 내년 신용평가를 대비한 신용등급 관리방안, 현장 중심의 중소기업 육성 전략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었다.

이날 KB국민은행 기업여신심사부 김재우 수석심사역은 비재무 및 재무위험분석, 자금흐름 등 신용평가시 주요 점검사항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 뒤 기업인들과 함께 사례를 연구해보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또한, 충남경제진흥원 오광옥 원장은 '충청남도 중소기업 재무전략 방안'이라는 주제로 한 특강에서 “내년 4월 이후 금융기관의 정기 신용평가가 실시되면 퍼펙트 스톰이 올 수 있다”면서 “기업은 결산 전에 사전적으로 신용관리 및 유동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2차 찾아가는 충청남도 중소기업 CEO 경제포럼은 오는 18일 예산군 기업인협의회와 공동으로 예산군청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