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다문화교육 우수사례 공모서 최우수상 수상
대전시교육청, 다문화교육 우수사례 공모서 최우수상 수상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0.11.18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교육청이 교육부가 주최한 다문화교육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다문화 인식개선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다수 입상을 거뒀다고 18일 밝혔다.

대전시교육청
대전시교육청

이번 공모전은 다문화 인식개선(포스터, UCC)과 다문화 실천사례(교육자료, 교육수기) 및 다문화 실천사례(상담사례) 부문으로 나눠 이뤄졌으며 시교육청은 61편 중 8편이 선정됐다.

인식개선(포스터) 부문에서 우수상 1편과 장려상 1편, 인식개선(UCC) 부문에서 최우수상 1편과 장려상 1편, 실천사례(교육수기) 부문에서 우수상 1편, 장려상 3편을 수상하였다. 최우수상 및 우수상은 교육부장관상을, 장려상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상을 수상한다.

특히 다문화 인식개선(UCC)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대전신흥유치원 팀은 25명의 유치원생이 다문화 인식개선을 위해 함께 노력한 흔적이 돋보였다.

시교육청은 그동안 수요자 맞춤형 다문화교육 정책 지원을 위해 다문화 이해교육 확대 및 다문화학생 공교육 진입 및 적응 지원, 맞춤형 다문화교육 프로그램 다양화 등 다문화교육의 질을 높이고 있다.

또 그 성과가 타 시도교육청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는 등 대전다문화교육의 위상이 꾸준히 향상돼 왔다.

김윤배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공모전에서 전국 최다 수상의 성과를 이룬 것은 그동안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매우 보람 있고 기쁜 일”이라며 “앞으로도 모든 학생을 위한 다문화 인식개선, 다문화학생을 위한 맞춤형 교육지원을 확대해 나가 모두가 행복한 다문화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