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음식문화개선 포스터 공모전 결과 발표
세종시, 음식문화개선 포스터 공모전 결과 발표
  • 최형순·이성현 기자
  • 승인 2020.11.30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가 초등학생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음식문화 조성을 위한 음식문화개선 포스터 공모전 결과를 발표했다.

음식문화개선  포스터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작.
음식문화개선 포스터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작.

앞서 시는 지난 9월 23일부터 지난 10월 23일까지 세종지역 초등학생 2만 9980명을 대상으로 진행, 22교에서 작품 115점을 접수해 공정한 심사를 거쳐 참여율이 높은 1교, 수상작 8점을 선정했다.

주제는 ▲코로나19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한 식사예절을 담은 내용 ▲음식점과 가정에서 ‘좋은 식단’의 적극 실천을 담은 내용 ▲우리나라 식습관 문제점의 개선을 담은 내용 등이었다.

기관상에는 가장 참여율이 높았던 장기초등학교가 선정됐고, 개인전 최우수상에는 윤규리 학생(두루초 6)이 우수상에는 박소정 학생(보람초 5), 장서윤 학생(한결초 1)이, 장려상에는 학생 5명이 선정됐다.

수상작은 30일 시청 누리집에 발표·게재되며 각 학교에 상장과 부상을 전달할 예정이다.

올해 수상작을 포함한 1차 심사 전시작으로 선정된 32점은 내달 14일부터 18일까지 시청 로비에 전시·홍보할 계획이다.

이상호 시 보건정책과장은 “음식문화개선 포스터 공모전은 매년 식문화 개선의 중요성을 알리는 창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올해는 코로나19로 식사예절의 중요성이 더욱 중요해져 올바른 식문화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