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유총연맹 청양군지회 자유수호 희생자 합동위령제 개최
한국자유총연맹 청양군지회 자유수호 희생자 합동위령제 개최
  • 강청자 기자
  • 승인 2010.11.11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국영령들을 추모하고 유가족 위로

한국자유총연맹청양군지회(회장 김기평)는 11일 청양읍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제20차 자유수호희생자 합동위령제를 개최했다.

▲ 자유수호희생자 합동위령제
합동위령제는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수호하기 위해 몸 바쳐 희생하신 호국영령들을 추모하고 유가족을 위로하며 지역주민들의 안보의식을 고취시키고자 마련됐으며 기도, 독경 등의 종교의식과 추념사, 추도사, 조시낭독, 헌화 분향의 순으로 이어졌다.

이석화 청양군수는 추도사를 통해 “조국을 수호하고 자유와 평화를 지키기 위하여 고귀한 생명을 바치신 호국영령들의 넋을 추모하고 애국충정을 기리고자 이 자리에 모였다”며 “군민의 경건한 마음을 모아 거룩하게 순국하신 영령들의 영전에 삼가 머리 숙여 명복을 빌고 지금도 전상의 후유증을 털어 내지 못하고 병상에 계시는 상이군경 여러분에게 따뜻한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김기평 한국자유총연맹청양군지회장은 추념사를 통해 “우리가 누리고 있는 자유와 평화는 자유수호 애국지사의 고귀한 희생과 헌신에서 이루어 진 것”이라며 “평화와 통일은 그것을 지킬 수 있는 힘을 지닐 때만 쟁취할 수 있으므로 나라안보를 더욱 튼튼히 다지는데 헌신 봉사하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위령제는 이석화 청양군수, 유영호 청양군의회의장 등 관내 기관.단체장과 유가족, 군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